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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아이템-아르헨티나] 친환경 세탁과 친환경 배송 서비스

성룡(성공과용기) 2011. 10. 9. 16:05

<상품정보> 친환경 세탁과 친환경 서비스

홈페이지   www.laundrycompany.com.ar


1.제품정보

합성세제의 유해성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논란의 주인공인 계면활성제는 물과 잘 섞이지 않는 기름을 물에

잘 녹게 해 기름기를 비롯한 때가 물에 잘 씻기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세제에는 계면활성제뿐 아니라 형광

증백제, 합성착색료 등 인체에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화학물질이 들어 있다. 세제가 피부에 닿으면 피부의

 유분을 빼앗아 버려 푸석하고 거칠어진다. 집안일을 많이 하는 주부들이 주부습진, 아토피성 피부염 등으로

고생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Laundry Company는 환경 에너지, 오염을 줄이기 위해 낮은 온도에서 세탁 가능한 세탁기와 세제를 사용하며

 그 결과 40%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었다.

  가장 좋은 점은, 빨랫감의 수거와 배달은 도보나 자전거를 사용하여 배송되며 이는 모두 무료라는 점이다.

Laundry Company탄소 방출을 줄이기 위해 나무심기 프로젝트에도 참여하고 있다.

  합성세제를 사용한 세탁물은 하천으로 흘러가 환경오혐의 주범이 되기도 한다. 이제 세탁도 친환경으로 해야 한다.

 친환경 세탁은 세탁물을 올바르게 분류해서 물과 전력을 낭비하지 않고 올바른 세탁 방법으로 한번에 빨래 끝내기

, 유해 화학물질로 인한 피부 트러블이나 아토피가 유발되지 않도록 친환경 세제 이용하기 등이 친환경 세탁의

기본이라 할 수 있다. 세제의 선택은 수질오염, 공기오염과도 연관된다.

 2.차별성

Laundry Company의 차별성은 환경 에너지, 오염을 줄이기 위해 낮은 온도에서 세탁하고, 빨랫감의 수거와 배달은

 도보나 자전거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물의 온도를 잘못 맞추면 때가 빠지지 않아 빨래를 다시 하거나 다음 세탁 시 세제를 많이 넣게 된다. 옷에 묻은

때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기름기를 없애는 데는 38~40도 정도의 물이 알맞다. 너무 높은 온도에서 빨래하면 옷의

 변형이 일어날 수 있다. 진한 색 옷은 탈색이 될 수 있어 미지근한 물이 좋다. 밝은 색 옷은 때가 잘 빠지도록

찬물보다 따뜻한 물을 이용한다.

 

3.성장성

미국 세제 시장에 친환경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경기침체로 미국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도

 친환경세제 판매량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국내 세탁시장 규모는 연간 1조 500억 이상으로 추정된다. 예전에는 자격증이 있는 사람만이 창업 할 수 있는

 업종으로 쉽게 창업하기 어려웠으나 최근에는 브랜드형 세탁 편의점의 등장과 전문대행 세탁공장의 등장으로

 가격적 경쟁력과 소비자의 기호만족증가로 다양한 형태의 창업이 증가하는 실정이다.

 4.수익성

웰빙 열풍으로 세제시장에도 친환경 제품이 급부상하고 있다. 친환경 세탁과 친환경 배송을 해주는 세탁업의 수익성은

 자체 기술형 창업과 서비스형 창업에 따라 차이가 발생하나 평균 40~50%의 수익률이 발생한다.

 기술형 창업의 경우 세탁, 수선, 드라이클리닝 관련 업무를 모두 처리함에 따라 수익성 부분에서 양호하지만 초기

 투자비용이나 운영면에서 어려움이 예상된다.

  또한 계절에 따라 매출이 편화가 크다. 가격단가가 높은 겨울 옷을 봄과 가을에 세탁하기 때문에 이 시기의 매출이

 높다. 따라서 봄과 가을이 세탁업에서는 성수기, 여름과 겨울은 비수기로 분류된다.

 5.안정성

세탁업은 빨래방, 셀프드라이클리닝점, 세탁편의점, 수선전문점 등 다양한 형태로 관련 업종이 등장했으며, 국내시장

에는 80년대 후반부터 세탁과 수선의 결합 형태인 세탁소 수준의 개인창업 형태로 관련업종이 등장했다. 90년대에

 들어서 기존의 세탁소 수준에서 벗어나 빨래방, 드라이클리닝전문점, 세탁 편의점등 선진국형 아이템으로 변모해

 오고 있다.  세탁업체의 대형화로 세탁비는 내려가고, 독신시대 (고학력, 고령화, 여성취업에 따른 이혼, 만혼증가,

결혼 기피현상 등으로 인한)가 도래하여 더 많은 사람이 더 자주 세탁을 맡길 추세이다

 

 6.리스크 요인

세탁산업은 많은 물량을 낮은 비용에 처리하는 대형화, 개인의 생활 패턴에 맞게 의복의 세탁, 수선, 관리해주는

정보화, 고급화, 생필품 택배, 심부름 대행, 가정청소 대행을 부업으로 병행하는 다양화의 길을 갈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친환경 세탁과 친환경 배송서비스 사업의 가장 큰 리스크 요인은 대형 프랜차이즈 회사의 시장 진출을 들 수 있다.

* 위협(T1) : 크린토피아 등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의 친환경 세탁시장 진출

* 약점(W1) : 사업초기 낮은 인지도 및 적은 세탁물로 인한 규모의 경제 미흡

* 통합(TW1) : 환경 에너지, 오염을 줄이기 위해 낮은 온도에서 세탁 가능한 세탁

 7.발굴자의견

합성세제의 유해성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Laundry Company는 환경 에너지, 오염을 줄이기 위해 낮은 온도에서

세탁 가능한 세탁기와 세제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빨랫감의 수거와 배달을 도보나 자전거를 사용하여 친환경 방식으로

 하고 있으며, 탄소 방출을 줄이기 위해 나무심기 프로젝트에도 참여하고 있다.

  세탁업체의 대형화로 세탁비는 내려가고, 독신시대 (고학력, 고령화, 여성취업에 따른 이혼, 만혼증가, 결혼 기피현상

 등으로 인한)가 도래하여 더 많은 사람이 더 자주 세탁을 맡길 추세에서 친환경 방식으로 사업을 전개하면 사업성이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