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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은 라스카 김동은 라스카대표 창경포럼에서 소셜 시대와 문화컨텐츠 산업에 대한 강연열어...


시크릿가든 드라마로 대박행진 이어져

      대한민국 케릭터가 세계을 제패하는 날이온다...

 시크릿가든의 뮤 케릭터로 유명한 라스카의 김동은 대표가 창업경영포럼에서 오전 강연이 있었다

창경포럼의 임직원과 문화 컨탠츠 산업에 관심 있는 여러 대표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세미나가 진행됐다

이미 세계시장을 제패한 미국과 일본 틈 속에 한국의 캐릭터가 살아 남기란 하늘의 별따기와 같이 어려운 시장이다.

김 대표는 10년 전 뮤케릭터을 시작 하면서 철저하게 국내시장보다 글로벌을 목표로 철저하게 세계시장을 겨냥한

출발이었다.

라스카(Raska)는 미국의 알라스카(Alraska)의 al을 뺀 준말로 알라스카 얼음들이 지구가 환경오염으로 녹는것이

안타가워 사랑과 우정과 희망으로 별들의 요정들이 보호한다는 설정으로 케릭터들이 탄생했으며 지구의 무분별한

환경오염에 대한 강한 메세지도 담고 있다.

라스카 뮤 인형은 극중 길라임의 방에 등장해 화제를 낳고 있는 인형으로 큰 귀는 남의 말을 잘듣고 긴 꼬리는 초능력

빨간 목도리와 빨간 장화는 열정을 상징 하고. 화이트와 블랙 두 색상이 있으며 낮에는 화이트,밤에는 블랙으로

변한다는 재미있는 설정으로도 유명하다. 

한편,미국시장의  2%도 않되는 한국 시장에서 케릭터 산업이 성공하기란 특히 힘이들고 한국에서 고전 하는 또다른
이유는 한국사람들은 너무 각박하게 살아 가고 있어 즐길줄을 모른다" 는 것에 있다고 한다. 오로지 1등 문화만 강조하는

현실 속에 김대표는 "노는 문화을 만들자"라고 강변한다.

 수많은 케릭터들이 1년에 나왔다 사라지는 숫자만 수만가지가 되는데 어려운 여건속에 10년간 오직 한국의 케릭터

사업을 살리자는 한길로만 살아왔는데  그 꿈이 올 초에 SBS 방송에서 35.3%라는 경이로운 시청율을 기록한 시크릿가든

드라마와  현빈이라는 톱스타을  배출한 한 SBS드라마의 마케팅으로 인해 실현이 되고 있다.   

 

이미 일본에도 진출한 드라마 성공으로 벌서 일본에서

뮤 케릭터 인형의 주문이 밀려와 이미 창고에는 재고가

하나도 없는 상태라고 김 대표는 밝혔다. 

인기 만화 뽀로르가  전세계 진출 성공으로  연간 매출

     <SBS방송 시크릿가든 방송자료>

8,500억으로  문화 컨택츠의 성공이 부가가치가 얼마나 큰지을 보여주는 사례라 하곗다.

 또한,라스카는 기부문화 정책에   앞장 서겠다는 의지로  총매출의 1%을 어린이 재단에 기부하고 있다.

특히 수익금의 일부가 아니라 매출의 1%는 어린이 재단  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기부라고 한다.

모든 기업이 사회적 기업으로 가야 한다는 생각을 하는 김 대표는 한국에서도  하루 빨리 모두가 참여하는 기부문화가

정착되기을 희망한다고 한다.

 끝으로 김대표는 소감을 묻는 창경포럼 기자들의 질문에 대한민국의 뮤가 세계을 정복하는게 꿈이라고 하며 신바람 나는

 중소기업을 살리자는 창경포럼과 메타플랫폼 정신을 기반으로 하는 포럼의 이념과 뜻을  같이 하게되서 기쁘다고 밝혔다.

특히 라스카는  창경포럼의 플랫폼인 (주)네오닉스 와 손잡고 대구의 푸드몰에 스티브카페(가칭)라는 거점을

진행중인걸로 알고있어 그 이후에 향방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자료사진>

 

 

 

 

 

 

 


 


보도자료 제공 : ESM 인증위원회

입력 : ESM인증위원 윤경필

입력시간 : 2011. 11. 8. 화, 오후 1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