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안내

제1회 벤처슈퍼스타 "K" 투자설명회 - SNS시대 신 벤처탄생 산실 - 유망 중소기업들을 만나는 특별한 초대 - 창경포럼

(EVENT!) 제1회 벤처슈퍼스타 ”K”투자설명회 공지

 


                                                        

  벤처슈퍼스타 "K" 투자설명회   벤처슈퍼스타 "K" 투자설명회  벤처슈퍼스타 "K" 투자설명회            

 

  


주최 : 자바시티, 메타마이닝, 기가스터디

주관 : 창업경영포럼 (창경포럼) , 대한인베스트먼트(주), 소셜벤처포럼

후원 : 네오닉스(주), 한국소셜경영연구원, 창경포럼기업인증위원회, 평창동계올림픽국민운동연합SNS서포터즈, 그외 다수.

 

일시 : 2011. 12. 28. 수요일 오후4시~7시

장소 : 창업경영포럼 방배센터 대 강의실

         서초구 방배동 910-13 서경빌딩 3층 (2호선 방배역 3번 출구로 나와서 60M근방 1층에 미래에셋증권이 있음)

※ 참가 회비 : 무료

문의처: 사무국 직통전화 (국번없이) 1688-9759

대상 : 관련 업계 제조사, 경영자, 창업준비중인 자. 투자희망자, 기타 관심있는 자.

 

 

 

"세계적인 기술력과 전문성으로 무장하고 명품화를 시도하는

자바씨티,메타마이팅, 기가스터디

이 기업들의 야심찬 역동적 미래 성장 스토리를 함께 공유하는

뜻깊은 기회!..  

본 합동 설명회에 관심있으신 많은 분들의 참여를 희망합니다."

 

 

 

 

1. 설립취지

 

2000년 묻지마 벤처투자시절을 지나 벤처붐이 시들어지자 우리나라는 투자도 사라지고 벤처기업도 그리고 벤처관련 대학학과도 사라지는 아픔을 겪습니다그러나 애플의 스티브잡스의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2010년 이후 스마트폰 2,000만 시대를 맞이했고 새로운 벤처붐이 일어나고 있으며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전 세계 청년실업 문제는 극심해 지면서 중소기업 활성화와 청년창업 문제가 이 시대에 가장 시급해지고 있는 실정이다그러나 우리나라는 스마트폰 활성화를 일고 있지만 하드웨어 중심으로 국제경쟁력은 소프트파워에 절대적으로 밀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벤처슈퍼스타”K”를 발굴하고 투자유치와 벤처경영을 지원하는 국내 최초 인증시스템을 도입하여 이를 훌륭한 멘토들이 지원함으로 마케팅과 경영 그리고 투자유치를 지속적으로 관리해 줌으로 새로운 성공스토리를 창출하여 국내 경제 활성화는 물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우수중소기업을 발굴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2. 일정

 

. 정기적으로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16:00-18:00 창경포럼에서 열립니다.

. 1회는 벤처슈퍼스타”K” 준비위원회에서 선발한 기업을 중심으로 시작을 합니다2회 부터는 선발절차에 따라 진행됨을 알려드립니다.

 

언제 : 1 : 2011.12.28() 16:00

 

누가 : 메타마이닝기가스터디자바시티

 

주관 : 창경포럼소셜벤처포럼대한인베스트먼트

 

방법 : 기업소개투자자질의응담상담투자절차착수

 

참가 : 예비 벤처수퍼스타 기업들의 많은 참관을 기대합니다.

 

 

3. 특징

 

. 기존 벤처캐피탈과 협회차원의 지원이나 정책이 아닌 실제 현장에서 벤처기업 살리기 차원의 모임입니다.

 

. 창경포럼은 20만의 중소상공인 회원과 소셜벤처포럼은 SNS기반의 벤처기업 모임과 대한인베스트먼트는 IPO, M&A, 주식공모 그리고 엔젤펀드를 운용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사업을 전개해 갈 것입니다.

 

. 벤처인증기업이 3만이 넘는데도 성공기업은 미미하고 그 나마 투자되는 기업이2% 이내로 우리 벤처기업의 미래는 암담한 실정에서 새로운 붐 형성과 능력기업을 시장에서 발굴하여 벤처생태계를 형성해 간다는데 의미를 지닙니다.

 

. 벤처슈퍼스타”K” 프로젝트는 단순히 투자 뿐만 아니라 경영컨설팅투자유치,

리고 성공기업이 되는데 필요한 벤처인증시스템벤처아카데미 등의 인큐베이션을 동시에 진행을 하게 됩니다.

 

. 벤처인증 방식을 바꾸지 않는 한 대한민국에서 진정 성공한 벤처기업 탄생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기존의 방식은 벤처기업인증을 하지 않아도 성공할 수 있는 기업이며저희 모임은 흙속에 묻혀진 스타기업을 발굴하고 이를 교육하고 인증을 통해 저희 모임 전체가 그 기업을 성공기업으로 만든다는 방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 “벤처생태계”스타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성공시켜 그를 통한 생태계를 만들어 주어 성공할 수 있도록 시장을 확산해 갈 것입니다.

 

※ 구체적인 일정과 내용은 변경할 수 있습니다최종적인 것은 창경포럼과 대한인베스트먼트, 벤피아 사이트에서 구체적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